본문 바로가기
식물

5월에 심는 꽃 15가지

by 알아봐요 2024. 5. 16.

5월에 심기 좋은 꽃 15가지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봄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5월은 꽃을 심기에 아름다운 시기입니다. 이번에는 5월에 심기 좋은 꽃 15가지를 소개하며, 각 꽃의 특징과 재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 딜은 밝은 노란색 꽃이 특징인 허브로, 섬세한 우산 모양의 꽃차례를 가지고 있습니다. 향기가 좋아 요리에도 자주 사용되며, 햇볕이 잘 드는 곳에 심으면 잘 자랍니다.
  2. 수레국화: 수레국화는 푸른색의 눈에 띄는 꽃으로, 정원에서 활기를 더해줍니다. 잘 배수된 토양과 햇볕을 좋아하며, 다른 식물과의 조화를 생각하여 심어야 합니다.
  3. 해바라기: 일반적으로 노란색 꽃잎에 갈색 내부 고리를 가지고 있으며, 태양을 향해 자라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큰 꽃이 특징이며, 키 큰 품종은 지지대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4. 백일초: 밝은 빨간색의 화려한 꽃을 내는 백일초는 정원에 생동감을 더해주지요. 건조한 토양과 햇볕을 선호하며, 여름 내내 꽃을 볼 수 있습니다.
  5. 아미초: 아미초는 예쁜 하얀색 우산 모양의 꽃차례를 가지는 것이 특징이죠. 잎 사이사이에서 점차 줄기의 끝부분으로 모습을 드러내며 자라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미초는 반그늘에서도 잘 자랍니다. 다른 식물과의 조화를 고려하여 심으면 더 예쁘게 키울 수 있습니다.
  6. 버베나: 버베나는 다양한 색상으로 정원을 아름답게 꾸며줍니다. 햇볕이 잘 드는 곳에 심으면 좋으며, 꽃이 지고 난 후에는 가지를 잘라주어야 합니다.
  7. 아가판서스: 나일강 백합으로도 알려진 아가판서스는 화창한 날씨에 파란색과 흰색으로 피어납니다. 물을 좋아하므로 충분한 관수가 필요합니다.
  8. 아마릴리스: 아마릴리스는 빨간색, 분홍색, 주황색 등 따뜻한 색조로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구근을 실내로 옮겨 관리해야 합니다.
  9. 아네모네: 바람의 꽃이라는 별명을 가진 아네모네는 흰색, 파란색, 빨간색, 보라색 등 다양한 색상으로 피어납니다. 봄에 심으면 가을 정도가 되었을 때 꽃을 볼 수 있습니다.
  10. 극락조: 이국적인 모습과 밝고 화려한 색상이 특징인 극락조는 화려하게 피는 큰 꽃이 특징입니다. 따뜻한 기후에서 온 특성 상 주변을 따뜻하게 유지해주면 더욱 잘 자랍니다.
  11. 카라 릴리: 카라 릴리는 흰색, 빨간색, 노란색, 주황색 등의 색상으로 자랍니다. 습한 토양을 선호하며, 물에 잠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12. 카사 블랑카 릴리: 백합 중에서도 특히 아름다운 카사 블랑카 릴리는 깨끗한 꽃잎과 우아함으로 많은 사랑을 받습니다. 향기가 좋아 정원에 심으면 좋습니다.
  13. 클레마티스: 다양한 파스텔 색상과 상쾌하지만 압도적이지 않은 향기로 정원에서 잘 사용됩니다. 겨울에는 뿌리 부분을 덮어주어야 겨울을 잘 견딜 수 있습니다.
  14. 수선화: 수선화는 거의 모든 사람을 기쁘게 하는 유쾌한 모습을 가지고 있지만, 섭취하면 유독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봄에 심어서 다음 해 봄에 꽃을 볼 수 있습니다.
  15. 달리아: 거의 모든 색상으로 제공되는 달리아는 정원에 다채로운 색상을 더해줍니다. 풍부한 토양과 정기적인 관수가 필요하며, 가을에는 구근을 실내로 옮겨 겨울을 나게 해야 합니다.

각 꽃마다 재배 방법과 특성이 다르니 심기 전에 충분히 알아보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꽃을 통해 여러분의 정원이나 발코니가 더욱 아름다워지길 바랍니다.

 

5월에 심는 꽃 15가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