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지하철 민원 고객센터 전화 번호, 냉방 난방 에어컨 온도 변경 요청 등

by 알아봐요 2023. 9. 3.

오늘은 지하철 냉난방 민원 넣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지하철은 우리의 일상생활에 필수적인 교통수단이지만, 때로는 온도가 너무 높거나 낮아서 불편함을 겪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지하철 냉난방 민원 전화번호로 전화를 해서 문제를 제기하면 됩니다. 각 호선별로 전화번호가 다르니, 잘 확인하고 전화하세요.

 

 

 

 

1호선~3호선 및 5호선~8호선

4호선을 제외한 1, 2, 3, 5, 6, 7, 8호선의 경우에는 1577-1234로 전화하면 됩니다. 이 번호는 서울시교통공사의 고객센터 번호이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담이 가능합니다. 전화를 하면 상담원이 호선과 역명, 칸 번호, 문제 상황 등을 물어보니, 정확하게 알려주시면 됩니다. 상담원은 민원 내용을 확인하고, 처리 결과를 문자로 알려줍니다.

 

4호선

4호선의 경우에는 1544-7769로 전화하면 됩니다. 이 번호는 한국철도공사의 고객센터 번호이며,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상담이 가능합니다. 전화를 하면 상담원이 호선과 역명, 칸 번호, 문제 상황 등을 물어보니, 정확하게 알려주시면 됩니다. 상담원은 민원 내용을 확인하고, 처리 결과를 문자로 알려줍니다.

 

 

 

 

9호선

9호선의 경우에는 1544-4009로 전화하면 됩니다. 이 번호는 서울메트로9의 고객센터 번호이며, 평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상담이 가능합니다. 전화를 하면 상담원이 호선과 역명, 칸 번호, 문제 상황 등을 물어보니, 정확하게 알려주시면 됩니다. 상담원은 민원 내용을 확인하고, 처리 결과를 문자로 알려줍니다.

 

 

 

지하철 냉난방 민원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도 지하철에서 온도가 너무 높거나 낮아서 불편함을 느낄 때는 위의 전화번호로 전화해서 문제를 제기해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