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

7월에 심는 꽃 7가지

by 알아봐요 2023. 6. 21.

여름의 온기가 우리를 감싸 안는 7월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7월은 멋진 여름꽃을 심기에 참 좋은 달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7월에 씨를 뿌렸을 때 잘 자라는 꽃 7가지를 선별하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무더위 속에서도 눈에 즐거움을 주는 아름다운 꽃들을 만나보세요.

 

1. 극락조 꽃

극락조 꽃

극락조 꽃을 한 번 보면 그 이름이 왜 붙었는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실제 극락조를 닮은 독특한 모양의 꽃은 한 번 보면 절대 잊을 수 없는 정도입니다. 색감도 쨍해서 열대지역을 떠올리게 하는 이국적인 매력도 있는데요. 극락조는 성장에 있어 충분한 햇빛과 물을 필요로 하기에 7월에 심어보기 좋습니다. 다만 열대지역에서 온 특성 상 추위에는 강하지 않으며 겨울철에는 반드시 실내에서 키워야 할 수 있습니다.

 

더 보러 가기 : 극락조 키우기, 건강하게 키우는 조건, 포기나누기로 번식하는 방법, 해충 제거법

 

2. 물망초

물망초

물망초는 그 이름 그대로 섬세한 꽃이지만 어떤 정원에든 잘 어울리는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꽃의 가운데는 노란색이고 꽃잎은 푸른색을 띱니다. 5월부터 9월까지 파종할 수 있으며 7월에 씨앗을 뿌리면 초가을까지 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망초는 간접 그늘을 좋아하며 축축하고 배수가 잘되는 토양에서 잘 자랍니다. 씨앗이 만들어지면 스스로 씨를 뿌려서 해마다 꽃을 볼 수 있기도 합니다.

 

더 보러 가기 : 물망초 키우기, 물망초 꽃말과 그 안에 담긴 슬픈 전설은?

 

3. 델피늄 (델피니움)

델피늄, 델피니움

길게 자라면서 여러 꽃을 한번에 피우는 다년생의 델피늄도 7월에 씨앗을 심어볼 수 있으며, 7월에 심으면 이듬해 여름에 꽃이 핍니다. 매일 6~8시간 정도 햇빛이 잘 들고 배수가 좋은 토양에서 잘 자랍니다. 바람이 많이 부는 지역에서는 길게 자라는 줄기에 지지대를 대주면 좋습니다. 꽃은 대체로 파란색에서 보라색이지만 분홍색과 빨간색, 흰색 꽃도 간혹가다 볼 수 있습니다. 꽃은 7~9월 사이에 핍니다. 잎은 양치류 식물처럼 손바닥 모양으로 펼쳐져 3~5개로 갈라져 있습니다. 다만 델피니움은 씨앗에 독성이 있으니 어린 아이나 애완동물이 가까이 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더 보러 가기 : 델피늄 키우기, 적정 조건, 심는 방법, 관리법, 해충 예방

 

4. 팬지

팬지

생동감 넘치는 색상으로 유명한 팬지는 여름의 정원에 잘 어울립니다. 7월에 팬지 씨를 심으면 이른 가을 정도에 꽃을 볼 수 있습니다. 팬지는 부분적인 그늘에서 잘 자라며 특히 여름철에 키우는 경우 너무 고온에서는 꽃이 말라죽을 수 있으니 서늘한 그늘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배수가 잘되는 토양에 키우며 물을 잘 주어야 합니다. 팬지는 내한성이 좋아 영하 온도로 내려가지 않는 이상 추위도 견딥니다. 가을에 팬지꽃이 피면 씨앗을 얻어놓았다가 추울 때 이어서 파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5. 금잔화 (메리골드)

금잔화 (메리골드)

금잔화는 해충에 강하여 여름에 키우기 좋은 꽃입니다. 진딧물과 선충류와 같은 해충을 억제하는 능력으로 알려져 있어 다른 작물과 함께 키우면 해충 퇴치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7월에 금잔화 씨를 파종하면 가을까지 꽃이 지속됩니다. 키우는 데에는 충분한 햇빛과 배수가 잘 되는 흙이 필요합니다. 꽃은 밝은 주황색, 노란색, 빨간색 등으로 핍니다.

 

6. 백일홍

백일홍

백일홍은 꽃이 100일간 오래 지속된다고 하여 이름도 백일홍이죠. 재배도 어렵지 않은 편이어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한해살이 풀입니다. 7월에 씨앗을 심으면 첫 서리가 내릴 때까지 꽃을 볼 수 있습니다. 키는 90cm 정도까지 자랍니다. 백일홍을 키울 땐 배수가 잘 되는 토양에서 키우면서 정기적으로 물을 주어야 합니다. 꽃은 핑크, 빨강, 주황, 노랑, 보라 등 다양합니다.

 

더 보러 가기 : 백일홍 키우기, 씨앗 심기, 물주기, 비료, 지지대 설치, 데드헤딩, 병충에 한 번에 보기

 

7. 코스모스

코스모스

코스모스도 7월에 씨앗을 심어볼 수 있습니다. 여름 바람에 섬세한 꽃잎이 하늘하늘 우아하게 흔들리는 모습을 보는 것도 참 아름답죠. 코스모스는 상대적으로 유지 관리가 적은 식물이므로 초보자에게도 적합합니다. 꽃의 색깔은 흰색과 분홍색, 선명한 빨간색, 보라색 등 다양하며 다양한 색상이 한데 모여 몽환적인 분위기도 연출해 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