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마음 스케치북 테스트, 내 마음속 그림 살펴보기, 테스트 문항 살펴보기

by 알아봐요 2023. 8. 19.

마음 스케치북 테스트

내 마음속엔 무엇이 그려져 있을까요? 마음 스케치북 테스트라는 이름의 심리테스트가 새로 나왔습니다. 기존의 다른 심리테스트들을 보면 대부분 나는 어떤 유형의 사람이다, 나는 어떤 성향이나 경향이 있는 사람이다 라는 점을 직접적으로 이야기해 주는데 이 테스트는 내 마음속에 그려져있는 그림을 감상하는 느낌으로 나 자신을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주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어떤 문항이 있는지 살펴보시고 테스트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1. 나는 오늘 하늘을 3번이상 올려다 본 적이

  • 있다
  • 없다

 

2. 더운 여름, 친구가 땀을 흘릴 때 나는

  • 시원한 물을 바로 건넨다
  • 조용히 에어컨 온도를 낮춘다

 

3. 문 앞에서 상대를 마주했을 때 나는

  • 문을 열어주며 먼저 지나가시라고 말한다
  • 말없이 옆으로 비켜준다

 

4. 봉사활동 한 가지를 할 수 있다면 나는

  • 이웃에게 보낼 모자 뜨개질 하기
  • 아이들과 함께하는 방과 후 교실

 

5. 기분이 괜히 울적할 때 나는

  • 한없이 가라앉는다
  • 왜 기분이 울적한지 이유를 찾아본다

 

6. 동료의 배려로 일찍 일을 마칠 수 있었을 때 나는

  • “감사해요!” 바로 그 자리에서 말한다
  • 꾸벅 인사하고, 감사하단 말을 문자나 이메일을 통해 전한다

 

7. 만나기로 한 친구의 퇴근이 늦어졌을 때 나는

  • 친구에게 천천히 일 보라고 말한 뒤 차분히 기다린다
  • 조금이라도 빠른 만남을 위해 친구 회사 쪽으로 이동한다

 

8. 무거운 물건을 끙끙대며 엘리베이터 안으로 옮기려는 분을 마주했을 때 나는

  • 짐을 함께 옮겨준다
  • 엘리베이터 열림 버튼을 꾹 누르고 기다린다

 

9. 첫 출근을 앞두고 긴장하는 친구를 보면 나는

  • "나도 전날엔 떨려서 잠이 안 오더라구" 공감해준다
  • "이곳을 지압해주면 마음이 편해진대" 긴장을 풀어줄 방법을 나눈다

 

10. 지하철역, 환승 방향을 물어보는 어르신의 물음에 나는

  • 말로 방향을 설명해 드린다
  • 직접 환승 장소까지 모셔다드린다

 

11. 나의 작은 배려와 나눔이 쌓이면

  • 분명 더 나은 세상이 된다
  • 다른 사람들도 함께 참여할 것이다

 

테스트 하시는 곳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내 마음속에 그려져있는 그림은 어떤 모습인지 살펴보시고 나를 더욱 잘 이해하는 시간 가지시길 바랍니다.

https://poomang.com/t/knunanum

 

 

댓글